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하시면서 google AdSense(구글 애드센스)로 수익을 얻고 계신 분들 중에
간혹, △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라는 경고 문구를 확인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중대한 문제는 아니라고 하는데, 이런 오류 발생 표시는 뭔가 찝찝함이 남아서 해결을 해줘야 할 것 같습니다.
광고 크롤러 오류
크롤러란 일종의 포털 사이트에서 해당 페이지가 어떤 내용을 가지고 있는지, 광고의 경우 요구되는 조건등 페이지에서 게재가 가능한지 등 파악을 하기 위한 수집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런데, 이 필요한 정보를 제대로 수집이 되지 않는 경우 오류가 발생하게 됩니다.
오류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지만, 이번 경우에서는 [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에 관한 해결 방법을 알아봅시다.
경고문 배너에 [작업] 버튼을 누르면 > 구글 애드센스 정책센터로 이동합니다.
위와 같은 경우 해결해야 하는 문제에 0으로 되어 해당되는 항목이 없으면 우선 안심하셔도 됩니다.
만약, 이곳에 체크가 되어있다면 반드시 문제를 해결하셔야 합니다.
보통 이경우에는 애드센스 정책 위반 사항일 확률이 높기 때문에 해결을 꼭 하셔야 합니다.
크롤러 오류 해결하기
1. 정책센터에서 문제 발생 위치를 확인하고, 이 페이지의 주소를 복사합니다.
2. 애드센스 메뉴에서 계정 > 액세스 및 승인 > 크롤러 엑세스 > 로그인 추가 클릭
3. 로그인 정보에서 아래와 같이 기입을 하고, 로그인 방식 (POST) 로 변경 > 로그인 추가 클릭
- 제한된 디렉터리 또는 URL : 크롤러 액세스 오류 페이지의 URL를 붙여 넣기 합니다.
- 로그인 URL : 티스토리 URL 주소를 붙여 넣습니다.
- 로그인 방식 : POST 를 선택
- 로그인 매개변수 : 사용자 이름 > 카카오 가입 한 아이디(티스토리 ID) , 오른쪽도 같은 내용 입력
비밀번호의 경우도 카카오 아이디(티스토리 ID) 비밀번호, 오른쪽 동일 입력 - 로그인 추가 버튼 : 위 내용을 전부 기입 완료 후, 버튼 클릭
4. 사이트의 로그인 정보 추가하기 완료
방금 등록을 완료 하였기 때문에 크롤링 안 함 의 상태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일정 시간이 지나면 첫째줄과 같이 크롤링 상태와 같이 변경이 됩니다
크롤링 상태로 변경이 완료 되어도 경고문 배너는 계속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하루 이틀 정도 지나면 경고문 배너도 사라자게 됩니다.